[꼬녕's 자전거 전국일주 21일차] 제주도 아름다운 곳에서 혼자만의 삼겹살파티!




21일차
오늘은 완도항에서 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는 날이다.
날씨는...?  평소와는 다르게 아주 좋다!



여객 터미널에서 예약했던 표를 사고 대기중에 한컷
자전거를 가지고 타는 사람은 몇몇 봤지만 나처럼 짐이 많은 자전거는 나 혼자다..;



셀카실패!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다. 여객터미널에 사람들이 많이 붐빈다. 
짐이 많아 짐정리 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이용객이 많이 없었으면 해서 주말을 피해서 가려고 했지만 부모님 뵙는다고 주말을 택했다.
그중에 mt를 왔는지 놀러왔는지 모르겠지만 술을 박스채로 가지고 다니는 무리들이 내 앞을 지나간다.
또 급 외로워지네.. 



표를 내고 배로 이동중.



먼저 나는 자전거를 가지고 탑승을 해야 하기 때문에 화물칸으로 이동해 꼬녕2를 싣어야 한다.
꼬녕2는 이렇게 묶어 놓았다.
직원아저씨가 자전거 넘어진다고 배에 달려 있는 고정끈으로 묶어 주셨다.
그리고 꼬녕2는 여기다 두고



화물칸에서 나와 배에 탑승을 한다.


출발이다! 
배라면 유람선은 타봤지만 여객선은 처음이다.
배멀미가 걱정되지만 그래도 꽤 큰 배닌까 괜찮겠지!



이미 배 내부는 아저씨 아주머니 들이 점령하셨다. 약주도 하시고~ 고스톱도 치시고~ 노래도 부르시고~



그래서 맥주광인 내가 빠질쏘냐~~ 맥주 한캔을 사서 먹는다.



구절이 너무 와닿아서 찍어봤다.
가는데 까지 가거라.
가다 막히면 앉아서 쉬거라.
쉬다보면 새로운 길이 보이리...크...
내 자전거 전국일주 모토와 너무 잘 어울리는거 같다 :)



그리고 점심겸으로 컵라면을 사먹었다.



밖에 나와서 아름다운 남해바다도 구경했다.
근데 바다 한가운데 있으니까 좀 뭐랄까.. 약간의 공포심이라고 해야 할까? 
사실 나는 겁이 참 많다 :)



좀 있다보니 맥주를 마셔서 그런지.. 멀미끼가 올라온다.
그래서 빈자리를 찾아서 누웠음.



중간정도 가니 핸드폰 통신도 끊겨버렸다.
심심할때 무선인터넷을 해야하는데 못하닌까 너무 따분하다.



그렇게 3시간 정도를 달렸을까? 드디어 제주도가 보인다.
나의 첫 제주도의 모습은 이런 모습이였다 :)

육지에서 제주도로 가는 방법은 다양한데 비행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목포, 완도, 부산항에서도 배를 이용해 제주도를 갈수 있다.
완도항에서 타는게 제일 빠르게 가고 목포는 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며 부산은 12시간 걸린다고 한다.
부산에서 배타고 제주도를 가면 밤바다 밖에 볼수가 없다고~



배에 내려서 화물칸에서 꼬녕2를 받은 뒤 제주도 시내를 달린다.
제주도에 뭐 딱히 어떤 루트로 달릴건지는 정해놓지 않아서 일단 서쪽으로 가본다.



제주도를 도착해 제일먼저 찾은 곳이 용두암이다.
바위가 용머리를 닮아 용두암이라는 이름이 붙었다네. 
전설에는 용이 승천하려다 뜻을 이루지 못하고 바위가 되었다고 한다.



멋있어서 셀카!
자전거여행 하면서 한가지 숙련된것중 하나가 삼각대가 없으니 구조물을 이용해 셀카를 찍는 스킬이다.
보통 꼬녕2를 안장에 올려놓고 구도를 잡고 찍거나 그러지 못할경우 시설물들을 이용해서 찍는다.
뭐 나름 맘에드는 사진을 건진다.



비행기 날아다니는걸 이렇게 가까이 보는것도 처음이다.



서쪽으로 먼저 돌자고 했던 나의 판단에 마구마구 칭찬을 했다.
어딜가든 그림이잖아!?
사실 제주도 와본것도 처음이라 모든게 새롭다. :)



이 바다 건너엔 육지도 있고 중국도 있고 일본도 있다 이거지??
제주도에서 지리를 배웠습니다.



그렇게 멋진 제주 해안도로를 신나게 달리다...뒷바퀴 또 펑크가 난다.



펑크패치를 붙이고 있는데 자전거 라이더 무리들이 지나간다.
그리고 나에게 무슨일 있냐고 물어본다

"펑크가 나서요^-^;"
"펑크 패치 없어요?"
"아뇨 지금 펑크패치 붙이고 있는 중이예요 감사합니다~"
"아 그러시구나..다시 출발합시다~~"

펑크를 다 때우고. 다시 출발! 하기전에 정육점이 있어서 흙돼지 600g을 산다.
완도에 머물때 제주도에서 뭘 해보는게 좋을까 하다가 꼭 해보고 싶은게 있었다.
그것은...좀있다가... ㅋㅋ



제주도는 3월말. 항상 봄이라 유채꽃이 한창이였다. 진짜 시간 제대로 맞춰 온 듯!
날씨는 그래도 좀 춥지만..유채꽃을 만발이다^^
그리고 이호해수욕장 뒷쪽 캠핑장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  도착한다^-^



짜잔!
정말 아름다운곳에 캠핑!
처음으로 텐트에 못도 박았다. 진짜 텐트폼난다.
오늘은 지금까지 여행 중 진짜 제대로 된 캠핑을 할 것 같다.
텐트를 다 치고 주변 분위기를 감상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스님 한분이 나에게 오셨다.
스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는데 스님 말씀으로는 자신이 아마 한국에 스님중에 가장 여행을 많이 다닌 스님이라 하신다. 80여개국을 돌아다니셨다고~
그리곤 다음주에도 제주도에 있을꺼냐며 다음주 중으로 한번 자신에 집에서 여행 이야기를 하면서 하룻밤 묵고 가라 하신다.
그렇게 약속하고 주지스님은 발길을 옮기신다 :)

그리고 나는?



혼자만에 삼겹살파티 준비를 한다!
바닷가 앞이라 바람이 워낙 불어서 버너를 텐트로 살짝 막았다.



제주 흑돼지를 턱! 올려서



지글지글
후라이팬이 없어서 코펠뚜껑을 후라이팬 대용으로 쓴다
그래도 잘 구워지긴 한다..ㅋ  아주아주아주아주 맛스럽게 익었다.
(코펠뚜껑이 후라이팬으로 쓰는데 맞다네요 ㅋㅋ)



혼자만에 신나는 삼겹살 파티다!
내 눈앞에는 멋진 바다가 있고 내 뒤에는 멋진 숲이 있고 머리 위에는 푸른하늘이 있고 땅에는 맛있는 흑돼지가 구워지고 있다. :) ㅋㅋ



고기를 자를게 없어서 혹시 몰라 가져온 쪽가위로 고기를 자른다.



고기 한점에 술 한잔 크..
후라이팬이 점점 타기 시작..ㅋ



아주머니 불판좀 갈아주세요!



네!



 이런 기분에 술이 빠질수 없죠. 술 이름을 까먹었는데..복분자주였나. 뭐더라.. 완도터미널에서 있길레 사온건데..
암튼 40도 짜리다...죽이네~~ㅋㅋ



다음은 제주도에서만 볼수 있는 소주~ 한라산~~ 육지에 있는 소주보다 독하다. 도수가 21도였나..
그리고 처음 알았다. 제주도에서는 소주를 미지근하게 마신다.


같이 드실라우? ㅋㅋ



취했습니다 @_@



바닷가에서 개와 함께 원반던지기를 하는 사람도 보인다.
아~ 이게 바로 여유고 낭만이다 :) 너무~ 좋네



뭐...뭐하세요? 입수 하시려구요??;; 3월이라 추운데..




해가 떨어졌다. 이때까지 술을 마셨는데  40도짜리 술, 한라산1병 맥주 긴캔 3개를 마셨다.
술기운데 기분도 좋고 앞으로에 제주도 일정 기대된다^^
떠나요~ 둘이서~ 모든걸 훌훌 버리고~~♬^-^

그리고 밤 11시 쯤이였나 쿨쿨 자고 있는데 제주도에 사는 성직이가 텐트를 찾아왔다.
곧 보기로 ^^




이동경로 gps 로그

주행거리 : 20.90km
평균속도 : 10.9km
최고속도 : 30.8km
총 주행거리 : 1162.0km



  • 최초작성일 - 2010.06.26 02:19
  • 1차 수정일 - 2019.05.28
  • 블로거이동 - 2020.01.21 18:47

Post a Comment

다음 이전